[쓰르라미 울적에] GOG 할인 게이머의 신조



저게 2015년에 GOG에 입성했다는데, 전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쓰르라미 울 적에]가 세일을 합니다. [쓰르라미 울 적에]는 제가 그로테스크함, 미스터리와 부조리극에 한창 심취했을 때 (당연히 방황하던 청소년 시절.) 애니메이션에서 게임까지 접한 사례로, 당시에는 발담그듯이 좋아했었던 미디어믹스 시리즈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보통은 비주얼노벨류를 안 좋아하고 대체로는 무관심하지만, (노파심에 쓰지만 가치 측면에서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게임취향이 맞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이거 하난 유독 눈에 띄더군요.

출시된 지 오래된 게임으로 아는데, GOG에서 할인되지 않은 가격... 즉, 원가가 좀 비쌉니다. CG 리마스터된 디자인을 포함하고 있어서 그런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챕터1의 경우엔 6달러 가격에 팔았고, 다른 챕터는 8달러 가격에 팝니다. 그래서 전체 챕터를 사면 35달려 가량이 됩니다.

이걸 할인하니, 챕터1 가격은 1.49달러에 책정, 나머지 챕터는 3.99달러로 책정, 그래서 16.45달러에 [쓰르라미 울 적에] 전편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이 적지만, 북미평은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하나의 나쁜 평이 있지만, 미스터리보다 여학생들이 끔찍한 상황에 처한다는데 중점을 두고 리뷰해버리는 바람에, '페도'들을 위한 변태게임으로 오인하는 리뷰입니다. 결과적으로 스토리를 보는 유저들은 미연시적인 요소보다 심리 스릴러의 일환으로 간주하고 그 부분의 완성도에 좋은 평을 주는 듯 해요. 참 신기하군요. 전 [쓰르라미 울 적에]가 일본적 요소가 가득한 내수용 컨텐츠라서 그걸 해외 사람들이 이해하고 따라가고 좋은 평을 주지 않을 거라 생각했거든요.

오랜만에 추억을 보는 지라 할인정보를 쓰는 목표보단 또 사색에 휘말리는(?) 글이 되었습니다만 아무튼 [쓰르라미 울 적에]가 할인 합니다. 끗.




eden*라는 게임도 할인하던데 이 게임은 뭔질 모르겠...


덧글

  • Avalanche 2018/06/14 09:26 # 답글

    쓰르라미는 처음에는 굉장히 재미있게 봤는데 갑자기 바이러스니, 들개니 사냥개니 하는 이야기 나와서 꽤 실망스러웠던 기억이 나네요.
    차라리 일본 자체의 판타지적 요소를 기원으로 삼았다면 오히려 더 좋았을 거 같단 느낌이 들었는데.
  • 로그온티어 2018/06/14 14:50 #

    전 90년대 즈음에 나온 일본의 메디컬 판타지 호러를 좋아해서 맘에 들었습니다... [제3의 인류]라던가 [링]이라던가...
  • Elaine Marley 2018/06/14 10:33 # 답글

    어..어라...
    마침 저거 눈독들이면서 생각날때마다 스팀세일목록 보고있었는데...

    이참에GOG도 이용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감사드려요..+_+/
  • 로그온티어 2018/06/14 14:55 #

    네... 다만, GOG 이용하실 때 유의점이 있습니다. 처음이신 것 같아서 말씀드리는 거에요. 물론 스팀도 가끔 그렇지만, GOG에는 후속조치가 가끔 엉망이라는 큰 문제가 있습니다. 버그라던가 호환문제가 잘 해결된 경우도 있지만, 그러지 않고 나온 경우도 있어서 주의해야해요. 그래도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파일을 호환되는 시스템을 가진 다른 컴퓨터로 설치파일 혹은 설치된 파일을 옮겨서 실행하는 꼼수 때문에 어느정도 해결되는 문제지만요;;
  • Elaine Marley 2018/06/14 13:58 # 답글

  • 로그온티어 2018/06/14 14:55 #

    왠지 제 마음도 뿌듯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