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부터 └ 일상의발견

이글루스에
조현병 환자들이 속출하기 시작한 것 같은데
아님 울화병 환자거나

기시감이 아니라 진짜임.

그러니까 일반 사람들이 무언가를 설명하면, 보통은, 횡설수설하진 않잖아요. 뭔가 급박하거나 무섭거나 분노할 상황이면 언어능력이 일시적으로 마비되서 횡설수설할 수 있지만, 그렇다 쳐도 내가 잠깐 말을 잘못 썼구나하고 나중에 PS를 쓰거나 글을 고치거나 흑역사라고 간주해서 삭제하는 게 정상입니다. 다만 그렇지 않고 계속 횡설수설하는 글이 나오면 그건 좀 이상한거죠.

자극적인 내용이 많더군요. 저도 사실 관심을 받으려고 자극적인 말을 지어낼 때가 있긴 합니다....만 그마저도 현실적인 개연성을 갖추려고 노력합니다. 보통사람들이랑 대화했을 때, 아 저거 적당히 뻥튀기했네라는 느낌이 드는 정도로만.

다만 어떤 블로그의 어떤 글들은 단어에 대한 어필만 되게 심하고 내용이 없는 글이 너무 많아요. 물론, 그게 블로그를 포털사이트 검색에 노출시키게 하는 방법이긴 합니다. 그러니까, 단어를 많이 적어서 노출 확률을 높이는 거요. 근데 또 읽다보면 그거랑 다르단 말이죠.

이유도 모르고, 제 추측대로 정신병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뭔가 이상한 사람이란 것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존재는 저를 거슬리게 해요. 제 눈에서 안 보였음 합니다. 물론 이 마인드가 옳지 않음은 압니다. 이에 관한 단어가 있었는데, 간만에 검색해보니 님비현상이었네요. 네, 맞아요. 이글루스는 제가 거주하는 정신적 공간이고 여기 정신병자들이 어슬렁 대는 게 싫습니다. 나르시시즘에 빠져서 이상한 글 싸지르는 것도 보기 싫어요. 어쩔 수 없이 밸리나 막 올라온 글을 보게 되는데, 거기 매우 정신나간 글을 보면 되게 기분 나빠요.

길거리 돌아다니면 정신병에 빠져서 어딘가 욕하고 지랄하는 걸 많이 보게 되는데, 그 상황을 보는 것 같아요. 그건 난동이에요. 그리고 정신병은 난동을 인정해 줄 수 있는 벼슬이 아닙니다. 개인이 걸린 질병이고 개인이 걸린 질병은 개인이 잘 관리해야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그래서 정신병 걸려서 난동부린 사람을 보면 화가 나요. 남에 대한 생각이나 인식, 배려 자체가 없어 보이잖아요. 마치 자폐아같이요. 비하가 아닙니다. 그들은 타인을 인지하지 못하는 증상을 가졌거든요. 그렇기에 얘네들이 난동부린 건 이해해줄 수 밖에 없습니다. 애초에 남을 제대로 보질 못하는데 뭘 바래요. 하지만 조현병같은 정신병은 아닙니다. 그들은 남을 볼 수 있어요. 물론 이상한 것도 보지만, 어쨌거나 아예 진실을 못 보는 질병은 아니라고요.

근데 그들이 난동 부리면 어떤 이는 아무렇지 않게 "정신병 걸렸으니 이해해주자"고 합니다. 미치겠다. 그건 또 뭔 생각이냐고. 좋아요, 좋아요. 얼마전에 열차 투신 사고로 1시간 동안 전철이 마비된 적이 있습니다. 그게 이해할 만한 일인가요. 그 사람에게 동정표를 주어야 해요? 아뇨. 이건 민폐에요. 그 분이 돌아가신 건 안타깝긴 하지만, 그 행동이 옳았다고 보긴 힘듭니다. 계속 누군가가 전철에 떨어져 죽고, 누군가는 출퇴근길이 엉망이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조금만 타인을 생각하면 그런 생각 안 들 거에요. 네, 그냥 이기적인 겁니다. 내 감정, 내 기분, 내 상처만 생각하니 그 행동이 후에 누군가에게 미칠 영향을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은 마비된 거에요. 그러니 그런 행동을 할 수 있었던 거고, 그 행위가 이기적인거죠.

아무튼,
이글루스를 넘어 다른 어디에서든 난동 부릴 생각이라면,

약 먹고 제정신 좀 차려요.
더이상 엉뚱한 사람이 피해보거나 아니면 끔찍한 글에 뇌가 썩는 걸 보고 싶지 않으니까요.

근데 제정신에 싸지른 글이면 그건 심각하게 병원가기를 권유합니다. 요즘은 일자리에서도 정신병을 이해해주는 분들이 좀 있으니까, 맘 편하게 병원가서 진단받고 치료받아요. 그리고 자신에게도 남에게도 끔찍한 결과를 초래할 운명에서 벗어나 본인의 화창한 미래를 사세요.

































라고 거울에 대고 외치고 있는 로그온티어.


덧글

  • 라비안로즈 2018/11/06 07:13 #

    진짜 일상갤에... 그분들 볼때마다 기분이 안좋습니다.(티어님 제외)
  • 로그온티어 2018/11/06 13:35 #

    저도 그러니까 쓴 글입니다. 안타까움과 짜증이 동시에 몰려올라와요.
    정말 그거 치료를 받아야 하는 건데 말이죠..
  • 이요 2018/11/06 13:55 #

    저는 가끔 그런 글 보면 로봇이 썼거나 번역을 잘못 돌려서 나온 거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잘 안읽어져서.
  • 로그온티어 2018/11/06 14:24 #

    잘 안 읽어지는 게 당연합니다. 이 사람들은 남 생각을 안 하니까요.
    로봇이라면, 고장난 로봇이겠죠.
  • shaind 2018/11/06 16:46 #

    거의 10년이상 마인드콘트롤 이론을 밀고 계신 담담하신 모 분도 있지만... 이글루스가 크기가 작으니 정신병자들이 쉽게 눈에 띄나 봅니다.
  • 로그온티어 2018/11/06 16:55 #

    와우 마인트컨트롤 이론을 믿는 분도 있군요
    제프리 다머이신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