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 일상의발견



오랜만에 받아보는군요.

근데 이렇게 쓰면 제가 스팸러처럼 보이잖아요. 자꾸 이러시면 이로동 씨라고 스팸킬러로 활동하는 이글루스를 지키는 친절한 이웃분이 저를 주시할 지도 모릅니다. 그럼 전 좆되는 것이겠지요. 농담이고, 전 그냥 지적하나 하려고 글을 쓰는 거에요. 아, 비난이 아닙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도 운영진이 답답해고 무능하게 굴어도 비난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운영자도 인격을 가진 사람이니까요. 무시하지 말자구요, 봇이 아닌 이상.

'한 글이 연속적으로 밸리로 올라왔다'는 이유로
밸리에 올린 글들에 죄다 도배 모니터 덧글이 달아지게 될 거라면 그건 문제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연달아 쓴 게 아니라

그동안 글이 없었을 뿐이었을 뿐입니다.

딴 날이면 몰라도, 요즘 이글루스는 비수기죠. 그렇기에 이런 식의 도배 모니터링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루 동안 글이 안 올라왔는데 누군가 밸리 활성화 하자고 글을 몇 시간마다 꾸준히 올렸다고 생각해보세요. 이건 그걸 가로막는 겁니다. 글 상태가 엉망이었다는 건 인정하는데, 근데 시간대를 보세요? 제 아무리 아싸라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는 쏟아져 나온 글에 이미 한 페이지 이상 넘어갔을 시간이라고. 근데 그 약 6시간동안 그나마 인기밸이었던 게임밸에 글을 3개 올렸는데 도배틱하게 보이도록 올라간 걸 보면 이건 제 문제가 아닙니다. 님의 문제에요. 이런 식으로 보고할 실적 올리려고 하지 말고 뭔가를 해봐요!

어쨌거나 차라리 시간으로 책정하는 게 나을 겁니다. 빠른 시간에 많이 등록된 게시물이 있다면 그걸 검열하는 거죠. 물론 등록시간을 변경하는 꼼수가 있지만, 그건 서버를 감시하는 당신들이 더 잘 알 거잖아요. 어쨌거나 글이 전달될 때는 데이터가 서버로 전달될 시각이 기록될 테니까, 실 등록시간 정도는 데이터화 해서 가지고 있을테니 그걸 보면 될 테니까.

진심으로 말하컨데, 잘 좀 합시다.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